Connected Car에 대한 Opinion Research 에 대한 보고서 대해 1편에 이어 2편입니다.
3. 글로벌 요구사항
▣ 71%의 응답자들이 Connected Car를 사용하거나 구매할 의향이 있음 (현재 사용 : 8%)
▣ Connected Car의 많은 요구에도 불구하고 차량구매 사이클이 중요한 변수
▣ 미래에는 차량 제공 서비스와 모바일 제공 서비스간의 전이 및 통합 발생
3-1 User Experience
§Connected
Car는 UX(User Experience)가
중요 요소
§다양한
서비스를 자동차를 통해 받기를 원함(Pandora/Spotify)
- 기존의 홈서비스를 Seamless하게 자동차에 통합
§차량
소유 사이클이 중요한 변수 임
※ Spotify : Volvo와 Ford와 서비스 준비中
3-2 소요 -> 공유
§현재 차량 소유에 대한 비율(사용대비)
- UK(83%), US(94%)
§2034년까지 설문자의 35%가 차량을 소유에서 공유 개념으로 전환
- 2.3백만(’13년), 12백만(’20년)
- 2000년 세대는 53%가 공유개념 소유
3-3 전문가 의견
§Connected
Car의 서비스 중 특히 Safety 환경 분야의 기능이 현재 더 중요 함(Nissan)
§서비스
요금 부과 방식의 정교한 준비 및 Connected Car에 대한 소비지 인식 강화 (Renault)
§메가
도시가 커짐에 따라 차량의 공유에 대한 욕구의 증가에 대응하는 정교한 서비스 모델 준비 (GM)
§기존
시장보다 신흥시장에 중점을 두고 시장 요구에 따라 차별적인 차량 및 서비스 제공 필요 (G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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