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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nomous Vehicle

Connected Car 2014 Report 제 1편 (자율주행자동차 이전)

늘은 Spain의 Telco 1위 사업자인 "Telefonica"에서 보고한 Brazail, Germany, Spain, UK, USA 등의 Connected Car에 대한 Opinion Research 에 대한 보고서 대해 3편으로 공유합니다.  


★ 배경

Connected Car에서의 주요 동인(Driver)주요 서비스(Service)에 대한 조사 방법

리서치 국가 : USA, Germany, UK, Spain and Brazil
방법 : 주요 전문가 (Kia USA, GM, Renault, Fiat Chrysler Group, VW of America, Nissan) 의견

           5,012 18세 이상 성인 (USA-993, Germany-1,061, UK-1,019, Spain-946, Brazil-993) 설문조사

조사기간 : 2014.01.13 ~ 2014.01.20   

    “Connected Car”Automotive Industry의 주요 혁신의 요인



Professional Group 




★ 요약

  ◎ Connected car market이 향후 몇 년 이내의 mass-market의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될 것임

      ☞ 2020년 까지의 전체 시장의 90% 점유 예상

 

  [설문조사 주요 결과]    

  • Connected Car가 구매의 중요한 결정 요인이 될 수 있음
  • Connected car 서비스를 사용하거나 흥미를 가짐
  • 자동차도 스마트폰 수준의 Connectivity와 서비스를 제공 기대

  <요구 서비스>

  1) Safety 기능

  2) Diagnosis via Smartphone

  3) 실시간 교통반영 Navigation  







 기타 주요 내용

§2034년 까지 약 35%가 자동차를 소유에서 공유의 개념 (공유경제 : Sharing Economy)
§차량 연비가 가장 중요한 결정 요인이며, 차량의 운전 및 유지보수 비용의 절감 필요
§각 국가의 약40% Connected car의 보험 정책을 중요하게 판단
§Dashboard(운전을 방해하지 않는 범위)Connected CarHMI 형태가 되길 원한


※ Connected CAR의 정의

    • 운전자의 차량의 상태 실시간 체크/모니터링 - 차량의 동작 상태 (안전 및 기능) / 차량의 고장 정보 및 상태)

    • 스마트기기를 통한 차량의 Remote Control - 주정차, Start, Door lock/unlock  

    • Car-infotainment를 활용한 정보서비스 및 엔터테인먼트 요구



다음은 주요 Connected Car와 글로벌 시장의 요구사항 및 서비스에 대해 요약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