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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nomous Vehicle

Connected Car 2014 Report 제 3편 (자율주행자동차 이전)

출처 : Brazail, Germany, Spain, UK, USA 등의 Connected Car에 대한 Opinion Research 에 대한 보고서 2024 보고서



4. 주요 예상 서비스


[요약]

▣  주요 서비스로는 실시 1)Active Safety, 2)Diagnosis와 운전자의 운전패턴 및 교통상항 반영한 3)교통안내 서비스

  모든 시장에서 구매결정의 핵심요소는 연비이며, Connectivity서비스와 연계

  사용자 운전 패턴 기반의 보험 서비스가 확대 예상 


4.1 Demand for Safety Service

  • 3개의 주요 서비스(Safety, Diagnosis, Navigation) 중 Safety & Diagnosis가 주요 관심 대상임
  • 응답자의 61% : 차량 및 차량운행환경에 대해 더 많은 진단/제어 요구
  • 응답자의 44% : 차량 수리 시 더 정확한 정보 및 적절한 가격에 대한 확신 가능






4.1 Fuel 


4.2 Efficiency Benefit

*모든 시장에서 Connected Car 보다 연비가 구매의 결정 요소
Connectivity의 서비스를 통해 정확한 연비 및 최적의 연료 소요 유도

  - 운전습관, 운전경로 정보 통해 최적의 연비가 되도록 서비스 제공

  - 차량상태/운전상태 실시간 제공


4.3 An Insurance Revolution

*§Connected Car는 사용기반의 보험서비스 출현 예상

   - ) Black box insurance

  - UK, 53%가 중요 서비스로 인식

Europe에서 2012년 이후 61%의 성장

운전자에게 약 25%의 비용 절감

※참고

 [UK에서 Telematics 보험정책에 의한 운전형태]                                 [Black Box Insurance]

                                                                                Small box in your car – how well you drive

                                                                               Your insurer can track your vehicle’s movement

                                                                                (braking, cornering and speed via GPS)


4.4 전문가 의견

모바일 분야와 달리 고 신뢰성이 담보된 고 신뢰성 있는 서QL스가 필요(Hack 방지- Fiat Chrysler Group
기존 Telematics에서 active safety V2V로 수 년내 시장이 확대 예상 - Kia Motors
OCU(Operator Control Unit)형태의 제어기를 통해 차량의 거동정보와 운전자의 스마트기기와 차량의 통신 운용   - VW
Connectivity는 운전자에게 더 좋은 연비를 위해 가장 효과적인 운전방법 및 운전 경로를 실시간 제공   - GM
주요 Key Service 2가지는 능동 NavigationSafety 분야   - GM


5. 주요 예상 서비스


[요약]


지역별로 다르지만, 자신의 차량관련 정보를 공유할 용의가 있으며, 이러한 정보를 기반으로 서비스 모델 정림

서비스 과금에 대한 정확한 모델은 없으나, 스마트 기기의 과금 형태 가장 이상적임


5.1 Delivery services safely

 *Connected Car의 주요 서비스를 운전자에게 안전하게 전달하       는 수단 필요

   - USA : 일정속도 이상 네비의 음성만 지원(법규)

     * HMI – Smart Screen Dashboard의 진화

  - 차세대 HUD + 차량/진단정보, 모바일 서비스

     모바일 데이터가 Connected Car에서의 정보 사용량이 매년 
       188% 증가 (출처, iGR)

    -> Big Data 기술로 서비스 창출





5.2 Payment Model 



 *OEMRole 변경 및 진화 필요

   - 메이커 + Connectivity 서비스제공자

    지역별 서비스 및 Payment 모델 차별화

   - 지역별 선호 서비스 상이

   - 서비스별 과금에 대한 부담 고려












5.3 전문가 의견

현재의 소비자들은 차량가격에 서비스 가격을 포함되는 것을 선호  - Fiat Chrysler Group
서비스를 가격화 시키는 정확한 해답은 없으나, 여러가지 다양한 방법을 통해 정착화 될 것 임  - VW, GM
현재의 가장 알맞은 과금 체계는 기본과금 + 옵션형태로 운영이 알맞음  - Renault
스마트 기기의 과금체계 벤치마킹

  -> 차량가격+기본서비스+옵션서비스  - Ford


6. 결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