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ed Car 2014 Report 제 3편 (자율주행자동차 이전)
4. 주요 예상 서비스
[요약]
▣ 주요 서비스로는 실시간 1)Active Safety, 2)Diagnosis와 운전자의 운전패턴 및 교통상항 반영한 3)교통안내 서비스
▣ 모든 시장에서 구매결정의 핵심요소는 연비이며, Connectivity서비스와 연계
▣ 사용자 운전 패턴 기반의 보험 서비스가 확대 예상
4.1 Demand for Safety Serv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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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Fuel
4.2 Efficiency Benefit
- 운전습관, 운전경로 정보 통해 최적의 연비가 되도록 서비스 제공
- 차량상태/운전상태 실시간 제공
4.3 An Insurance Revolution
- 예) Black box insurance
- UK, 53%가 중요 서비스로 인식
[UK에서 Telematics 보험정책에 의한 운전형태] [Black Box Insurance]
Small box in your car – how well you drive
Your insurer can track your vehicle’s movement
(braking, cornering and speed via GPS)
4.4 전문가 의견
5. 주요 예상 서비스
[요약]
▣지역별로 다르지만, 자신의 차량관련 정보를 공유할 용의가 있으며, 이러한 정보를 기반으로 서비스 모델 정림
▣서비스 과금에 대한 정확한 모델은 없으나, 스마트 기기의 과금 형태 가장 이상적임
5.1 Delivery services safely
*Connected Car의 주요 서비스를 운전자에게 안전하게 전달하 는 수단 필요
- USA : 일정속도 이상 네비의 음성만 지원(법규)
- 차세대 HUD + 차량/진단정보, 모바일 서비스
-> Big Data 기술로 서비스 창출
5.2 Payment Model
*OEM의 Role 변경 및 진화 필요
- 메이커 + Connectivity 서비스제공자
- 지역별 선호 서비스 상이
- 서비스별 과금에 대한 부담 고려
5.3 전문가 의견
-> 차량가격+기본서비스+옵션서비스 - Ford
6. 결론